여름에 피는 꽃

2018. 7. 26. 20:55■ 풍경쌤수업자료실/풍경쌤따라하기

728x90



정말 덥지요^^

가만히 앉아 있어도 사우나에 온듯 땀이 줄줄 흐르네요.




멀리서 태풍 소식은 있지만, 과연 우리나라를 통과 할지도 미지수라고 하네요.



이런 더위 속에서도 열심히 꽃을 피워내는 여름꽃들이 너무너무 대견스러워 올려봅니다.


여름 꽃들은 더 오래 피는 것 같기도 하지요~~

정말 대단한 꽃입니다.

벚꽃은 한차례 비에도 꽃잎이 다 떨어져 버리는데, 여름꽃들은 피고 지고 또 피고...... 그래서 더 오래 핀다는 생각을 하는지도 모르겠네요.



 여름에 피는 꽃 능소화

능소화는 여름철 어디서나 가장 흔히 보이는 꽃이죠.

훌쩍 담장을 넘으며 피어나는 꽃~

홍릉수목원 가는 길 후미진 골목

담장을 넘은 능소화가 저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네요~~






 여름에 피는 꽃 나팔꽃

뚜뚜따다 아침을 여는 Morning Glory 아침의 영광

아침에 피었다 낮이 되면 오므라 드는 꽃!

 부지런함은 나팔꽃을 따라 갈 수 없겠지요~~






 여름에 피는 꽃 도라지꽃

 보랏빛 고운 색의 별을 닮은 꽃

별을 닮아 어딘지 모르게 슬퍼 보이는 꽃이어요.

이 꽃도 뉘 집 밖 화분에 키우고 있는 꽃이네요.






 여름에 피는 꽃 맥문동

 그늘에서도 잘 자라서 나무 그늘 아래에 많이 심기운 꽃

홍릉수목원 능소화를 찍으러 가던 중 꿈길같은 보랏빛이 넘 예뻐서..........





 여름에 피는 꽃 맨드라미

닭의 벼슬을 닮은 맨드라미~~

홍릉수목원 약용식물원에 피어 있었어요.

멀쓱하게 키가 웃자랐지요. 아주 작고 귀여운 맨드라미는 관상용으로 많이 심죠^^




 여름에 피는 꽃 무궁화

피고 지고 또 피어 무궁화라네~~

우리나라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국화가 바로 무궁화죠~~

삼천리 강산에 피어나는 무궁화도 여름에 피는 꽃이네요.

홍릉수목원 초입에서 만난 무궁화예요~~





 여름에 피는 꽃 범부채

홍릉수목원에서 만난 범부채~

작년에도 만났는데 올해도 또 만나서 아주 반갑게 맞아줬지요^^






 여름에 피는 꽃 연꽃

양평 세미원 연꽃

세미원은 해마다 여름이면 찾게 되네요.

진흙 속에서도 제 몸을 더럽히지 않고 피는 꽃.







 여름에 피는 꽃 해바라기

중랑천에서 만난 해바라기

꽃중에서 가장 키가 크지 않을까 생각되네요,

아마도 해를 바라보며 크다 보니 해에 좀 더 가까이 가려고 저렇게 멀쑥히 키를 키우나봐요.


이 더운 여름에도 꽃들은 충실히 꽃을 피우고 있었답니다.

이웃님들도 힘 내시고~

이 더위 슬기롭게 잘 극복하시기를 풍경이 응원합니다.

화이팅!!!





여름에 피는 꽃


더운 여름

아랑곳 않고

저마다 자기 자리에서

꽃을 피운다.


따가운 햇살에

지쳐 찡그린 얼굴

기다린양 반기며

활짝 웃는다.


나보다 먼저

나를 반기는 꽃 덕분에

지친 걸음 멈추고

따라 웃어 본다.


2018.07. 26

수업자료 올리다 지친 내게 생기를 준 여름꽃이 고마워 끄적거려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