명언 모음

2017. 1. 12. 19:58■ 풍경쌤수업자료실/숲속교실수업자료

728x90

명언 모음


성공한 사람이 되려 하기보다는 가치 있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라.
-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-


인간이 위대한 것은 자기 자신과 환경을 뛰어넘어 꿈을 이뤄내는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.
- 툴리 C.놀즈 -


행동해야 할 때 행동하면 행동해도 허물이 없고,
말해야 할 때 말하면 말해도 후회가 없다.
- 유도원 -


남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향수를 뿌리는 것과 같다.
뿌릴 때 자기에게도 몇 방울 정도는 묻기 때문이다.
- 탈무드 -


행복을 두 손안에 꽉 잡고 있을 때는 그 행복이 항상 작아 보이지만,
그것을 풀어준 후에는 비로소 그 행복이 얼마나 크고 귀중했는지 알 수 있다.
– 막심 고리끼 –


폭풍이 부는 것은 너를 쓰러뜨리기 위해서가 아니라,
사실은 네가 좀 더 강인해지도록 도와주기 위해서란다.
– 조셉 m 마셜 「그래도 계속 가라」 중에서 –


모든 행복과 불행은 나의 마음가짐에 달려있다.
- 몽테뉴 -


자신감은 내가 무언가를 잘할 수 있겠다는 생각하는 것이고,
자존감은 내가 무언가를 잘하지 못해도 나 자신을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이다.
- 남인숙 '서른에 꽃피다' -


내 안에 빛이 있다면 스스로 빛나는 법이다.
가장 중요한 것은 나의 내부에서 빛이 꺼지지 않도록 노력하는 일이다.
- 알버트 슈바이처 -


실패한 자가 패배 하는 것이 아니라 포기한 자가 패배하는 것이다.
- 장파울 -


한 개의 촛불로 많은 촛불에 불을 붙여도 처음의 촛불의 빛은 약해지지 않는다.
- 탈무드 -


풍요 속에서는 친구들이 나를 알게 되고,
역경 속에서는 내가 친구를 알게 된다.
- 존 철튼 콜린스 -


바람이 불지 않을 때 바람개비를 돌리는 방법은,
내가 앞으로 달려나가는 것이다.
- 데일 카네기 -


나는 나의 역경에 대해서 하나님께 감사한다.
왜냐하면 나는 역경 때문에 나 자신, 나의 일,
그리고 나의 하나님을 발견했기 때문이다.
- 헬렌 켈러 -


다른 사람을 반드시 비난해야 한다면,
말로 하지 말고 물가 모래밭에 써라
- 나폴레옹 힐 -