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그릇] 추석상차림에 어울리는 접시들

2015. 9. 22. 16:40■ Information/음식&요리

728x90

[그릇] 추석상차림에 어울리는 접시들

 

달이 점점 둥글어가는 걸 보니 이번 주가 추석이네요^^

추석하면 떠오르는 음식 바로바로 송편이죠^^
예전에는 송편은 흰색이나 쑥을 넣어 빚은 녹색 정도였는데

요즘 송편들은 알록달록 색도 곱고, 모양도 화려하죠~

선물용 송편은 예술품에 가까울 정도로 너무 예뻐서 먹기 아까울때도 있을 정도예요~

우리 민족 고유의 추석 떡 송편을 예쁘게 담을 수 없을까 생각하게 되었네요^^

같은 음식도 예쁜 그릇에 담아 놓으면 더 맛있어 보이겠죠^^

아무래도 전통 음식이니까 도자기 종류의 그릇이 더 잘 어울릴 것 같구요,

고운 색을 잘 표현하기 위해서는 송편을 담는 그릇은 좀 투박하고 거친 느낌이 나는 것이 어울릴 것 같아 모아 보았어요~


 

​1. 송편 바닥에 솔잎을 깔아서 솔 향이 느껴지게 놓으니 정말 예쁘죠

 

 

 

2. 옻칠 식기에 담아도 잘 어울리네요~

 

3. 하얀 백자 도자기 접시에 담아도 깔끔하고 좋네요^^

 

 

4. 대나무 채반에 솔잎을 깔고 담아도 좋겠네요^^

 

 

  
5. 항아리 뚜겅같은 용기에 담아도 정갈하고요~

 

 

 그리고...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건

그릇들이 전통 음식과 아주 잘 어울리는 멋스러운 상차림이어서 올려 봅니다.

 

 

여기에 담아도 어울리겠죠?

 

 

1인 다과상으로 내놓으면 센스있는 다과상이 될 것 같지 않나요?

 

가을엔 꽃도 많으니까 들꽃 꺾어다 상차림에 곁들어도 멋스럽겠죠?